FAQ - 8체질 진료 유의사항
1. 체질 식사는 질병의 예방법입니다.
즉, 내 체질에 맞는 식사를 하게 되면, 해로운 음식물 섭취로 인해 발생하는 수많은 질병들을 예방에 도움이 되며, 질병의 재발이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 아픈 곳이 없는 분들은 체질 식사를 잘 지키시다가 목이 뻐근하다, 감기기운이 있다, 소화가 안된다.. 등 어디든지 불편한 곳이 있으실 때 방문하시면 체질을 미리 찾아 두었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으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병(아픈 곳)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8체질 침 치료를 반드시 병행하셔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체질 음식만 잘 가리면 모든 질병이 다 낫는 것으로 잘못 생각하시는 경우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미 병리적 상황에 익숙해진 몸을 정상화 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3. 치료 횟수
1) 당장 너무 아프고 괴롭다. 또는 상당히 만성화된 질병일 경우
→ 참을만한 증상으로 바뀔 때까지 매일 진료 → 반 이상 나으면 주3회 진료
2) 그 외: 주3회 진료 → 70% 정도 증상 호전 후 주2회 진료 → 90% 증상 호전 후 주1회 진료
4. 침 맞은 당일의 주의 점!
1) 마사지나 물리 치료, 각종 다른 침 뜸 금지
혈자리에 자극을 주는 행위는 침 치료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꼭 해야 한다면 침을 맞지 않는 날에 하시는 편이 환자분께 유익합니다.)
2) 침 맞은 후 1시간 이후부터는 목욕, 수영 등은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3) 침 맞은 당일은 너무 무리하지 말고 평소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휴식을 취하시면 침 반응을 살피기 수월해집니다.
4) 음주 금지 : 침 맞은 당일 저녁은 되도록 술을 피해 보세요^^
5) 7시간 이상의 수면 : 침 맞은 당일의 적절한 수면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자는 동안 침 치료의 효과가 극대화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침 효과 보는 방법
대부분의 증상은 침 맞은 그날과 다음 날의 호전도가 중요합니다. 즉, 오늘 침을 맞고 오늘 저녁이나 내일 오전에 증상이 좋아지는지, 나빠지는지, 비슷한지를 보고 오시면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6. 건강기능식품은 끊고 오세요.
무분별한 건강기능식품이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약은 의사나 한의사의 처방을 받은 것만 드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체질 진단 후에 몸에 좋은 음식들을 최대한 자세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오셔서 치료하시면 오래된 병도 고칠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